동아대학교 화학과가 이끄는 기능성 재료 특화 화학교육 사업단은 미래형 성장 산업으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기능성 재료산업 발전의 주축이 될 협력형 창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원천소재를 공급하는 핵심기반기술인 재료 화학분야를 기반으로 한 기능성재료 시장 규모의 지속적 증가에 따라 기능성 재료분야를 세분화 하여 특화 하였습니다. 기능성 재료 특화의 세부 분야로는 에너지 재료(에너지 변환용 · 저장용 · 절감용 재료 등), 바이오 재료 (생체적합재료, 의약품, 생리 활성 물질 등), 고분자 재료(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의료용 고분자, 전자정보용 고분자 등)가 있으며, 고부가가치 기능성 재료 소재 개발 분야에서 실무능력과 소통역량을 겸비한 전문 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실용적·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특성화분야 교과 개설, 자기 주도적 실험교과 , 외부현장 전문가 활용 등을 통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교수학습프로그램 활용, 교육 및 강의 환류체계, 평생지도교수제로 교수학습 및 학생 지원을 강화하며, 전임교원 등의 인력 지원, 실험 · 실습, 인프라 구축, 학부교육 재정 지원과 같은 행·재정적 지원을 할 것입니다. 또한 학생들의 역동적 활동을 위해 학생 창의연구 프로그램, 연구실 인턴제, 국제 학술교류, 취업동아리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입니다.

기능성 재료 특화 화학교육 사업단은 기능성 재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진하고, 기능성 재료산업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능성 재료 특화 화학교육 사업단장